티스토리 뷰

EXPERIENCE

라돈온천의 효능은?

임페리얼 스프링스 2016.11.19 04:49


스위스와 함께 세계에서 단 두 곳에서만 발견된 희귀한 라돈 온천(Hot Springs)이 이곳 충화에 있다. 


라돈이란 라듐이 분해되어 생기는 약한 방사능을 이르는 것으로 몸을 씻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이 높아지고, 노화 예방에 좋은 호르미시스(Hormesis)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정부에서 특별 관리하는 이 귀한 온천을 임피리얼 스프링스에 투숙하는 고객만큼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빌라'에는 온천이 객실 안까지 들어와 있다. 그래서 온천과 건·습식 사우나, 넓은 수영장을 갖춘 독채형 빌라 객실이 허니무너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 


터키식 일본식 태국식 등 세 가지 테마를 갖춘 스파센터에는 주방시설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24시간 무제한으로 맛사지를 받을 수 있다. 




온천은 암반의 균열로 지하 깊은 곳에서 상승하여 지표에 나타나는 것으로 지표에 용출되는 도중 주위의 암석에서 용해된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지하수 자체에 함유되어 있는 물질 외에 온천수에는 거의 모든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그 중에 라돈이라는 성분이 숨어 있는 것인데 이렇게 많은 성분들 중에 #라돈 은 도대체 무엇일까?


라돈이란?

원자번호 86번의 원소 라돈(radon, Rn)은 강한 방사선을 내는 비활성 기체 원소로, 1900년을 전후해서 여러 방사성 물질에서 발산되는 기체로 발견되었다. 우라늄과 토륨의 방사성 붕괴 사슬에서 라듐(radium, Ra)을 거쳐 생성되는데, 원소 이름은 이의 원천 원소 라듐에 비활성 기체의 접미어 ‘on’을 붙여 지은 것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즉, 라돈은 기본적으로 자연에 존재하고 있는 #방사선 으로 지각의 암석이 존재하는 모든 곳에 존재하는 자연 물질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멘트나 암석을 이용한 집이나 학교 등의 모든 곳에서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라돈을 접하고 있다. 

   

하지만 일상에서 방출되는 라돈은 방사성 물질이라 하여도 높은 농도가 아니기 때문에 위험하다거나 건강상 문제는 없다고 한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한 포인트인데, 


모든 온천에는 라돈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라돈 성분이 일반적인 평균치보다 많이 들어있는 온천은 오래 전부터 건강에 효능이 있고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스트레스에 연관된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널리 애용되었다고 한다. 

 

특히 더 좋은 효능을 얻기 위해서 일본에서는 온천 용도이외에 식수로도 사용하고 있고, 일부 식당에서는 일부러 식수에 라돈이 포함된 기체를 넣어서 제공하기도 했다고 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