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명품 리조트여행] 

비밀의 성 `임피리얼 스프링스`…또 하나의 쯔진청

한국서 3시간 광저우…7성급 아방궁 등장
기사입력 2016.03.28 04:02:05

혹시 우리가 아는 중국은 고작 베이징과 상하이가 아니었을까? 중국 본토에, 게다가 베이징 상하이와 함께 중국 3대 도시에 속하는 경제도시인 광저우에 겨울이 되면 중국 고위관료들이 추위를 피해 숨어드는 휴양지라 하여 중난하이(中南海)의 `겨울 수도`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충화(Conghua)라는 곳이 있다. 충화는 아열대 계절풍 영향을 받아 한겨울에도 평균 22도, 한여름에도 28도 정도로 연중 온화하다. 한국에 영하 17도에 달하는 한파가 몰아쳤던 날에도 충화는 영상 3도였다. 올해 80년 만에 처음으로 눈이 내렸다. 당연히 이런 좋은 목을 그냥 두었을 리가 없다. 

◇ 비밀의 성 임피리얼 스프링스 

찬란한 상업도시로서 광저우 모습 이면에 완벽한 날씨와 깨끗한 공기, 더 이상 럭셔리를 이야기할 수 없을 만큼 크고 웅장한 `비밀의 성`이 자리 잡고 있다. 진주강이라 부르는 주강(珠江)과 피닉스 산, 핫 스프링스 계곡에 둘러싸인 요새 같은 위치에 자리 잡은 임피리얼 스프링스. 건축양식은 명·청대 황궁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또 하나의 `쯔진청(紫禁城)`이라 불린다. 베이징 중심에 위치한 쯔진청은 궁궐로는 세계 최대 규모며, 198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이곳 중문인 오문의 가운데 문은 황제만 사용했으며 현재도 일반인 출입을 엄금한다. 

90개에 이르는 웅장한 스위트 룸과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라이빗 빌라 37개, 그리고 골프장, 컨벤션 센터, 스파, 박물관 등을 갖춘 리조트로, 빌라에는 수영장과 온천, 자쿠지, 건·습식 사우나 시설, 수영장 등이 완비돼 있다. 이곳을 방문했던 스타들 면면도 장난이 아니다. 마오쩌뚱, 저우언라이, 덩샤오핑을 비롯해 닉슨,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호찌민 전 베트남 대통령까지. 스타들의 겨울별장과 정상회담장으로 사용된, 그야말로 요새 같은 곳이다. 

2012년 개장했지만 멤버십으로만 운영되다 올해 처음으로 세간에 공개했다. 그래서 객실 점유율이 고작 4%, 그나마 2%는 임피리얼 스프링스 주인인 킹골드가 사용한 객실이라니, 지금 이곳을 찾는 사람이 어떤 대접을 받게 될지 알 수 있는 대목. 그야말로 황궁 주인으로 극진한 대접을 받을 것이다. 멤버십 가격은 무려 5억원이지만, 상속이 가능하고, 언제든 환불할 수 있으며, 광저우 시내 시설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중국과 비즈니스 기회가 잦은 부호들에게 인기가 높다. 물론 한정판으로 판매 중이다. 

◇ 골프·온천·먹거리 3가지 명품 매력 

임피리얼 스프링스의 가장 큰 매력은 세 가지. 바로 골프, 온천, 그리고 먹거리다. 

`유럽 골프의 거성`으로 평가받는 스코틀랜드 출신 `콜린 몽고메리`가 디자인한 27홀 골프장은 난이도에 따라 9홀씩 3구역으로 나뉜다. 최상위 난이도를 자랑하는 세 번째 코스는 웬만큼 장타를 치는 선수들도 감히 엄두를 못 낼 정도. 피닉스 산과 진주강, 핫 스프링스 계곡의 조합으로 재미에 완벽한 휴식을 더했다. "임피리얼 스프링스는 지금까지 경험해 본 골프장 중 최고"라며 `밥 호크` 전 호주 총리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설계자인 몽고메리도 "임피리얼은 완벽에 가까운 코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스위스와 함께 세계에서 단 두 곳에서만 발견된 희귀한 라돈 온천(Hot Springs)이 이곳 충화에 있다. 라돈이란 라듐이 분해되어 생기는 약한 방사능을 이르는 것으로 몸을 씻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이 높아지고, 노화 예방에 좋은 호르미시스(Hormesis)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정부에서 특별 관리하는 이 귀한 온천을 임피리얼 스프링스에 투숙하는 고객만큼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빌라`에는 온천이 객실 안까지 들어와 있다. 그래서 온천과 건·습식 사우나, 넓은 수영장을 갖춘 독채형 빌라 객실이 허니무너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 터키식 일본식 태국식 등 세 가지 테마를 갖춘 스파센터에는 주방시설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24시간 무제한으로 맛사지를 받을 수 있다. 

◇ 중국 4대 요리 `광둥` 음식 메카 

마지막으로 음식을 빼놓고는 광둥성을 이야기할 수 없다. 광둥 지방은 `하늘에서는 비행기, 네 발 달린 것 중에서는 책상을 빼고 다 먹을 수 있다`는 말이 유래했을 만큼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꼽히는 광둥요리 성지답게 정통 광둥요리와 캔턴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물론 중국 음식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내려놓아도 좋다. 7가지 다양한 테마를 내건 레스토랑이 있고, 국제적으로 수상경력이 있는 셰프들이 손님 기호에 맞게 창조적이고 건강을 생각한 진귀한 음식들을 선보인다. 광둥식 전통요리부터 미슐랭급 요리까지 원하는 모든 음식이 다 있다. 꼭 잊지 말아야 할 것! 바로 하이티(High-Tea) 시간. 하이티는 영국 전통으로 오후 늦게나 이른 저녁에 요리한 음식, 빵, 버터, 케이크를 보통 차와 함께 먹는 것으로, 예쁘고 앙증맞은 케이크, 과일, 핑거푸드와 함께 고급 차와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다. 로비에 위치한 몽고메리 라운지에서 3~4시께 맛볼 수 있다. 

▶ 중국 충화 여행 Tip = 임피리얼 스프링스가 위치한 충화까지는 광저우 바이윈 공항에서 40분 소요되며, 한국에서 광저우까지는 3시간10분 정도 걸린다.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이 운항한다. 버틀러(개인집사)가 공항까지 아우디나 크라이슬러로 직접 마중을 나오고 배웅해 준다. 임피리얼 스프링스 1박 가격은 40만원대부터. 자세한 문의는 임피리얼 스프링스 한국 대표사무소로 하면 된다 

imperialspringskorea@gmail.com
070-7501-5112
www.imperialsprings.com 

[충화(중국) / 글·사진 = 박재아 자유기고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